티스토리 뷰

반응형

애드센스 승인, 10일 만에 가능

 

애드센스는 구글의 자동과 수동 광고를 블로그에 송출하여 수익을 얻는 시스템이다. 

 

애드고시라는 말이 있는만큼, 까다로운 구글 로봇의 입맛에 글을 맞추기가 쉽지 않은데, 그래서인지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각종 팁을 제공하는 유튜브, 블로그, 강의 등이 차고 넘친다.

 

나처럼 시간이 없는 바쁜 직장인을 위해서 가장 빠른 길을 공유한다. 아로스님의 애드센스 무료 강좌를 듣는 것.

 

 

일단 위 사이트에 들어가보면 무료 공략집 신청과 함께 무료 강의를 5일간 들을 수 있다.

 

공략집과 무료 강의를 신청하려면 댓글을 달면 된다. 생각보다 간단하므로 디지털 노마드에 관심 있는 분들은 꼭 해보시길.

 

나도 별 기대없이 신청하고 무료강좌를 들어가서 봤다가 너무나 유용해서 한꺼번에 싹 다 들어버리고, 바로 무료 강좌에서 배운 내용대로 글을 쓰고 나서, 정확히 승인 신청한지 10일 만에 승인을 받게 되었다.

 

크몽에서 찾아보면 애드센스 승인을 유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인 걸 알 수 있는데, 그만큼 승인받기 까다롭고 시간을 들여야 하는 과정이다. 

 

애드센스 승인받는 글 쓰기 팁

 

1. 티스토리 블로그 가입해서 블로그 만들기

 

일단 블로그를 만들어야겠지? 티스토리 블로그가 없는 사람들은 티스토리에 가입하여 블로그를 먼저 만들면 된다. 블로그는 한 계정당 5개의 블로그를 만들 수 있다. (티스토리 바로 가기)

 

2. 티스토리 기본 설정하기

 

티스토리 최적화를 위한 기본 세팅 방법을 설명해 준다. 간단하지만 모를만한 팁들이 많이 나온다. 예를 들어, 승인을 위해 제일 좋은 스킨은 북클럽 스킨이라던지, 이런 꿀팁들. 자세한 것은 무료 강의에 다 나오니 참고하시길.

 

3. 가비아 도메인 구입해서 티스토리 블로그에 도메인 입히기

 

일단 가비아 도메인이라는 말도 생소하긴 할 것이다. 내가 그랬다.

 

한 마디로 도메인을 구입하여 블로그에 입혀주는 것인데, 티스토리 블로그 자체로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가 까다로워져서, 내 입맛에 맞는 이름의 도메인을 구입해서 씌워주면 구글봇이 승인할 때 좀 더 수월하다고 한다.

 

내가 생각하기에도 가비아 도메인을 구입해서 연결해준 것이 빠른 승인의 가장 큰 핵심 키였던 것 같다.

 

그리고 가비아 도메인을 구입해서 씌워주면, 나중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나서 더 많은 개수의 블로그들을 연결시킬 수 있기 때문에, 가비아 도메인 구입은 필수라고 할 수 있다.

 

나도 어리둥절 뭔지 잘 몰랐지만 그냥 시키는대로 해봤다. 도메인 사용 가격도 비싸지 않으니 꼭 하길 바란다. 

 

 

 

4. 블로그에 하루에 2개씩 글 올리기

 

블로그에 글을 올릴 때는 구글의 SEO (search engine optimization), 즉, 구글의 검색 엔진 최적화를 위해서 구글의 입맛에 맞게 글을 쓴다. 승인을 위한 글의 주제는 이왕이면 한 가지의 주제로 꾸준히 글을 쓰는 것이 좋다.

 

글은 대략 소제목 3개 구성의, 각각 소제목에 해당하는 내용의 글자수는 500자 이상, 즉 총 1,500자 이상의 글로 써 주면 좋다고 한다. 더 길게 써도 되지만, 아마 처음 글을 써보면 이만큼 쓰기도 힘들다고 느낄 것이다.

 

사진은 맨 위에 한 장만 넣는 것이 승인 전에는 좋다. 사진을 많이 넣으면 구글이 블로그를 로딩하는데 시간이 걸려서 좋아하지 않기 때문이다.

 

5. 블로그에 글 쓰기가 생각보다 힘들 때?

 

글을 쉽게 쓰는 꿀팁 또한 소개하고 있다. 이건 정말 핵심 꿀팁인데, 직접 아로스의 무료 강좌에서 확인해보길 추천드린다. 나도 이 방법으로 하루에 글을 두 개씩 썼는데, 글 하나 쓰는데 시간이 20분 정도면 가능하기 때문에 글을 써보지 않은 초보분들은 꼭 이 방법을 사용하면 좋을 것 같다.

 

6. 구글 색인 요청하기

 

이제 만든지 얼마 안 된 블로그이므로 사람들의 검색 유입이 거의 없다. 구글 써치 콘솔을 이용하여 일일이 작성된 글의 색인 요청을 해야 한다. 승인 전까지 색인 요청을 열심히 하는 것도 승인을 빨리 받기 위한 팁이라고 할 수 있다.

 

애드센스 승인 이후

 

사실,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나서 처음엔 정말 신이 났었다. 이제부터 뭐라도 막 글을 써 재낄 수 있을 줄 알았는데, 경험상 생각보다 막막하다. 어떤 글을 써야 할지도 감이 안 오고, 심지어 이제 막 만든 블로그이기 때문에 사람들의 검색에 걸리지도 않기 때문에 막연히 글을 쓰고 있기에는 하루하루가 너무 아까우면서도 하루하루 시간이 지나갈수록 시들해지며 처음 가졌던 블로그를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 자체가 점차 줄어든다.

 

결국 나는 아로스님의 올인원 강의를 유료로 결제하여 듣고 있다. 올인원 강의 후기도 곧 올려보겠다.

 

결론만 먼저 말하자면, 올인원 강의는 꼭 듣기를 추천한다. 개발자인 아로스님이 직접 만드신 다양한 꿀팁들을 공유하시기 때문인데, 내가 판단하기에는 강의료 이상의 정보들이었다.

 

 

추천 아이디를 입력하면 올인원 강의 결제시에 결제 금액 5%를 할인받을 수 있다. 6만 원이 넘는 할인 금액이므로, 꼭 받도록 하자. 

 

 

 

 

 

 

반응형